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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치

정치가의 선거운동전략

정치가의 선거운동 전략

정치인이 공직선거에서 당선되기 위한 성공전략은 다음의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첫째, 공직후보자의 자신의 자질과 능력에서 경쟁자인 상대 후보자보다 탁월하게 우수하여야 한다.

왜냐하면, 선거권자들은 공직선거에 출마한 후보자들을 서로 비교 선택하기 때문이며, 소속정당이 같거나 인맥, 지연, 학연 등으로 소속감에서 무조건 지지층을 형성할 수 있으나, 이는 일부분에 해당되며, 대다수의 선거권자들은 후보자들 간에 열정, 지식, 학력, 경력, 지도력, 건강, 사고력 등 상로간의 비교선택하기 때문이다.

무관심

여기에는 후보자의 개인이 현재와 과거의 자질 면에서 부정부패나 윤리적 도덕성에서 법에 어긋나는 행동을 했는지 쌀에 미 골라내듯이 현미경으로 들어다 보기 때문이다.

둘째, 선거 조직망인 네트워크가 혈관처럼 연결되어 평상 시부터 관리하여야 한다.

선거권자들의 폭넓은 계층 간의 연결고리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인적, 물적 공급이 주입될 수 있도록 피라미드처럼 형성되어야 한다.

이러한 정치 조직망은 다단계로 상품을 판매하는 조직처럼 인적자원을 충분히 확립하여, 정보수집 등 선거운동에 동원하여야 한다.

정치조직인 선거운동 조직망으로 활동영역으로 선거권자들의 대면관계를 통하여 구전으로 선전활동을 하거나 매스컴을 통해 할 수 있다.

무관심

셋째, 선거자금은 전쟁터의 생사를 가늠하는 실탄과 같은 것이다.

선거 때에 돈이란, 조직에서 사람을 움직이게 하는 윤활유가 되어 선거운동의 원동력이 된다.

이러한 선거자금은 불법적인 검은돈의 도관을 통하여 유입되어 불법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합법적이고 투명한 돈을 조달하여 사용하기 위해서는 평상시에 합법적인 출판기념회, 정치후원금 등을 통하여 효율적으로 실탄을 마련하여 능률적으로 사용하여야 한다.

공직후보자에게는 전쟁터에서 실탄 없는 총은 알맹이가 없는 껍질뿐이므로 아무런 소용이 없는 것이다.

정치가의 선거운동 전략의 3대 요소는 후보 자신의 자격과 능력, 정치조직, 정치자금의 조달과 사용인 것이다.

예를 들면, 자질을 갖춘 공직후보자가 정치조직을 거미줄처럼 형성하여 정치자금을 투입하여 공직선거에서 당선될 수 있는 것은, 마치 훌륭한 자동차 운전수가 평탄한 아스팔트 길을 좋은 승용차로 휘발유를 가득 충전하여 목적지를 향해 달리는 것과 같은 것이다.

무관심

정치가의 선거운동 전략은 첫째, 선거권자가 자신에 대한 지지에서, 무관심 층에게는 정치적 활동을 통하여 정열과 실력을 최선을 다해 보여주면서, 심리적으로나 행동적으로 무관심을 관심과 지지할 수 있는 위치로 전환시키는 것이 선거운동 전략에서 성공적인 것이다.

둘째, 공직후보자 자신에 대한 적극적으로 지지를 반대하는 선거권자들은 자신의 지지표만 좀먹으므로 이들에 대한 중립적 위치로 돌려만 놓아도 선공적인 선거운동 전략이다.

셋째, 자신에 대한 선거권자들의 지지계층은 더욱 공고히 확정될 수 있도록 이들에 대한 기대와 희망을 주어야 하며, 언제나 노력에 대한 보상심리를 갖도록 적극적인 지지를 확립하여한다.

그러나 자신의 지지만 믿고 소홀히 한다면 집안 토키도 놓치게 되어, 이들이 만약, 상대 후보에게 지지를 하게 된다면 두 배 이상의 표를 상실하게 된다.

선거권

끝으로 자신에 대한 선거권자들이 적극적 반대하거나 무관심 층에게는 선거가 끝나게 되면, 자신의 신분이나 정신적 물질적인 무엇인가 손해를 본다는 피해의식을 가질 수 있다.

그러나 공명정대한 승리를 할 수 있다는 신념과 행동으로 적극적 반대는 소극적 지지나 무관심으로, 무관심은 소극적 지지층으로 돌아오도록 선거운동 전략을 세워서 활동하여야 한다.

선거운동 전략은 무엇보다도 선거권자들에게 보상의 심리를 이용하여, 희망과 꿈을 준다면, 선거권 행사에서 두 배의 효과를 낼 수 있다.

이 모든 것은 공직후보자의 생각과 판단 그리고 행동의 결정에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