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할 수 있는 비결
1. 판단과 결단
사람은 누구나 자수성가하여 성공할러는 야망을 가지고 있다면, 현재 자신이 어떤 시기와 환경 속에서 태어나서 나이와 경험 그리고 지식과 지혜를 갖추고 있는지 먼저 판단과 결단을 하여야 한다.
결단이라는 것은, 사람은 태어나서 성장과정에서 학교, 배우자, 직업, 경험 등에서 모든 부분이 생각과 판단에 대한 결단에 대한 실천이 성공할 수 있는 결과를 좌우하게 된다.
이러한 중요한 상황에 대한 순간적인 판단과 결단을 게을리 하여 꾸물거리면 중요한 타이밍을 놓치거나 너무나 경솔하면서 쉽게 단순한 결단하게 되어 실패를 초래하게 된다.
신중한 생각에 의한 판단과 결단은 자신의 지식과 경험 그리고 능력으로 하여야지 우유부단 하거나 두려움에서 불안한 마음으로 판단과 결단을 하게 되면 닥쳐오는 미래의 위험한 상황을 피할 수 없게 된다는 것이다.
이 모든 것이 확신 감을 갖지 못하고 망설이며 꾸물거리다 보면 모든 것을 잃어버리거나 놓치는 경우를 흔히 볼 수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연유는 마음속에 죄책감이나 두려움 그리고 불안한 감정에서 확신 감을 갖지 못하게 되어, 자신에게 닥아 부닥치는 연애, 직업, 사업, 경험 등의 좋은 기회를 놓치게 되어 좌절감이나 스트레스 등을 받게 된다는 것이다.
결국, 좋은 판단과 결단은 미래의 세계로 나아가는 희망찬 발걸음이 되는 것이 중요한 것이다.
2. 자존감과 가치
사람이 우유부단함은 성공에 대한 두려움으로부터 생성되는 감정이므로 자신의 자존감을 지키고 하고자 하는 일에 가치를 느끼게 되면 모든 것이 잘 풀리게 된다.
누구나 자신의 높은 가치와 존재감과 관련되어 있다면 분명하고 정확하며 단호하게 신속한 결정과 실천이 있어야 한다.
그렇다고 모든 것을 완벽하게 한다는 완벽주의자가 될수록 자존감과 가치를 지키려는 두려움과 불안으로 큰 실패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사람은 누구나 결함이 없는 완벽함은 없으므로 시작부터 하고 나중에 완벽해 나가는 습관이 성공을 가져다주는 것이다.
3. 올바른 습관
누구나 오늘 할 수 있는 일을 내일로 미루는 습관은 내일모레도 똑 같이 미루게 되는 일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일을 미루는 올바르지 않는 습관은 아무것도 하지 않고 현실을 외면하는 것이므로 미루어도 된다는 안이한 습관은 버리고 매일 할 수 있는 올바른 습관을 가진다면 심리적인 자유로움과 해방감을 느끼게 된다는 것이다.
예를 들면, 오늘 할 일이 생각나서 컴퓨터의 브라우저를 열어 놓고 망상에 빠져 게임에 몰두하여 즐기다가 보면, 일을 건너뛰는 습관적인 행동을 하게 되고, 시간만 낭비하게 되어 어떤 일을 끝내야 할 당초 예상보다 더 많은 시간과 에너지만 소비하게 된다는 것이다.
4. 과거를 벗어나라
과거 속에 살았던 향수, 죄책감, 치욕, 분노 등의 경험에서 벗어나지 못한 현실 이라면 미래를 향해 앞으로 나아갈 수가 없게 된다는 것이다.
이러한 과거 속에 머물거나 퇴행할 경우는 많은 시간이 헛되게 소요되어 미래의 발전적인 삶의 걸림돌이 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누구나 과거 속에 머물거나 퇴행할 경우는 많은 시간이 헛되게 소요되어 미래의 발전적인 삶의 걸림돌이 된다는 것이다.
과거는 과거일 뿐이므로 과거의 기억과 의미는 미래의 영향을 주게 되므로 벗어나는 것이 빠를수록 성공의 가능성을 높이는 일이다.
무엇보다 과거는 미래를 결정하지 못하므로 과거와 미래는 서로 다르므로 새로운 기회와 도전은 미래에만 존재한다는 진리를 알아야 한다.
결국, 사람들은 현실에 충실하게 살며 과거의 상처가 현실적인 삶의 굴레가 되어서는 안 되므로 과거에 얽매인 생활은 실패의 지름길이 된다는 것이다.
5. 올바른 결정
누구나 자신이 내린 결정에 따른 결과는 되돌리기는 매우 어려우므로 결정을 내릴 경우에는 불변의 결정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자신의 결정을 언제라도 바꿀 수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고 생각하여 결정을 하여야 한다.
결정은 자초지종을 따지지 않고 순간적으로 몰두하여 결정하드라도 아주 작은 것부터 결정을 하게 되면, 일에 더 집중하게 되고 방해가 되는 요소를 미리 차단할 수 있게 된다.
그러므로 모든 결정은 여러 가지 맥락을 고려하여 결정을 해야지 심각한 결과를 초래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게 된다.
올바른 결정이라는 것은, 어떤 결정이 더 중요하거나 영원하다고 믿을수록 스스로 불필요한 부담만 느끼므로 결정이 중요하고 영원하다는 생각에서 벗어나야 한다.
6. 결정의 통제
비전과 목표는 적은 시간으로 할 수 있는 가치가 높은 일로서 많은 일을 할 수 있어야 하며, 사소한 일에 시간을 낭비하면 큰일을 할 수 없게 된다.
자신의 결정과 행동에서 통제 가능한 것과 불가능한 것을 파악하여 목표 달성할 수 있는 방법을 정확히 통제를 하여야 한다.
목표달성을 위한 시간을 투자하여 가치, 발전, 성과, 행복, 성취감 등을 주는지 아니면 에너지를 소진하거나 시간을 낭비하는지 파악하여 통제를 하여야 한다.
이러한 통제는 갈등을 유발하여 일의 속도를 늦출 수 있으나, 성공하기 위한 비결이라는 관념을 가져야 한다.
7. 우선 순위결정
자신의 시간을 낭비하지 않으려면 주요하지 않은 일부터 정리를 하여야 시간을 헛되게 소비하지 않게 된다는 것이다.
쓸데없는 잡담이나 논쟁, 온라인 서핑, 이메일 확인, tv 시청 등으로 시간낭비를 하지 않는 일의 우선순위부터 정하여 소득을 창출할 수 있는 일에 집중을 해야 한다.
사업으로 성공하고 싶다면 모든 일을 자신이 전부 직접 하려고 하지 않고 다른 사람에게 맡겨도 되는 일을 과감하게 맡겨야 한다는 것이다.
무엇보다 해서는 안 되는 일이 뭔지 알아서 가치가 낮고 시간낭비가 심한 일을 최소한 줄이고 가치를 높이는 일을 늘이거나 전문가에게 외주를 주어 가치를 높여야 한다.
일이라는 것은, 가장 중요한 일을 끝내는 생산적이라야 하고, 최단시간에 중요한 일을 끝내는 효율적이라야 한다는 것이다.
특히, 일은 우선순위가 높은 순서에 따라 실행을 하되, 현재 하던 일이 끝나기 전에는 다음 일을 시작하지 말아야 일에 매달려 허둥지둥되지 않고 실패를 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8. 결 론
성공할 수 있는 비결은 무엇을 하느냐가 아니라 언제부터 시작하느냐가 중요하다는 것이다.
결론적으로 창의적인 사람의 말이나 조언을 듣거나 그들이 쓴 책을 읽고 아이디어를 얻어서 새로운 것을 창조할 수 있는 자신의 힘을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다.
이 모든 것은 창의성과 지략으로 직관과 정보 그리고 실력을 갖게 되어 , 최소한의 시간과 노력으로 성공할 수 있는 비결을 획득 하게 된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