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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지식

4차 산업혁명의 선택

4차 산업혁명의 기업의 선택

인공지능시대

1. 산업혁명의 개념

 

4차 산업혁명은 정보기술로 인해 자동화의 연결이 극대화된 초 연결, 초 지능이 가능한 사회를 말한다.

즉, 4차 산업혁명은 과학기술과 인공지능 및 빅 데이터 기술 등의 기반으로 인하여 신산업, 신서비스 육성 등의 산업기술이 발달되어 인간이 자유로운 사회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4차 사업의 본질이 제조업과 ICT 업체의 결합으로서, 제조업은 하부구조이며, ICT는 상부구조라고 할 수 있다.

 

2. 기업의 선택

 

4차 산업혁명은 정보화시대로서, 데이터가 기하급수로 늘어 날 것이며, 빅 데이터는 데이터가 축적되면서, 인간의 행동을 예측 가능하게 된다.

그러므로 인간행동의 예측가능성을 바탕으로 산업이 등장하는 기업이 되어야 한다.

4차 산업혁명시대의 기업의 선택은, 석유산업으로서, 석유는 컨베이어 벨트를 기반으로 한 소품종을 대량생산 사회를 만들었던 것을, 빅 데이터로 다품종 유연 생산 사회로 물질적 풍요를 준다는 것이다.

금융 기술은 소품종 대량생산을 전제로 하는 방식에서 벗어나서 3D 프린터 기술로서 다품종 유연 생산방식에 기반을 둔 기술혁신을 가져오게 하여야 한다는 것이다.

 

기업의 성공하기 위해서의 조건은, 소비자의 수요를 능동적으로 찾아가서 먼저 소비자에게 제안을 하여야 한다.

그리고 다품종 소량생산방식에 걸맞은 다양한 구성원을 가진 조직체로서, 반도체 수요의 증가에 대비한 기업체가 되어야 한다.

4차 산업혁명으로 노동생산성의 비약적 향상으로 사회적으로 투입되는 노동량이 줄어들어 일자리는 줄어들 것이므로, 기업은 다양한 전공별과 지역별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제품을 생산하여야 한다.

 

3. 결 론

 

4차 산업혁명시대는 변화된 환경 속에서 유연하게 대쳐 하기 위해서는 기업은 창의력을 가진 인재를 많이 채용하여야 한다.

이런 연유는 산업혁명시대의 인공지능은 인간과 같은 창의력을 가질 수 없으므로 기업은 직원에 대한 자유와 여행 등으로 긍정적인 창의력을 갖도록 하여 기업이 발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