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지식

팀 페스의 두려움으로 인한 불안해소

두려움의 벽돌쌓기

팀 페스의 두려움으로 인한 불안 해소

 

 

인간은 누구나 두려움으로 인한 불안에 벗어나지 못하는 경우는 자신의 삶을 너무나 다른 사람들에게 의식하고 있기 때문이다.

지금 자신 삶이 진정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향하는 것을 알게 된다면, 타인의 중요성은 약해지므로 자신이 걷고 있는 길이 모호하거나 주변의 혼란과 소셜미디어의 정보 등의 위협에서 벗어나야 한다.

삶의 두려움으로 인한 불안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지금 이 순간의 좋은 일에 감사하며, 모든 것이, 끝이 있고, 사라진다는 진리를 알고, 규칙적으로 의도적으로 잠간씩 멈춰 서서 즐길 줄 알아야 한다.

 

무엇보다 두려움으로 인한 불안을 느낄 때는 자신의 모든 감정을 벽돌처럼 따로 하나하나 떨어뜨려 놓은 다음, 다시 한 개의 선에 올려 놓아보면, 인생은 벽돌을 단단하게 쌓아가는 작업임을 알게 된다.

그러므로 두려움으로 인한 불안이란, 벽돌을 어디에 어떻게 배치하여야 무너지지 않음을 깨닫게 된다는 것이다.

두려움으로 인한 불안은 무조건 부정적인 감정이 아니므로 반드시 부수고 없애야 할 벽돌도 아닌 것이므로, 적당한 위치에 재배치된 안전하고 근사하며, 멋진 집을 짓고 싶다면, 어떻게 할 것을 자연스럽게 알게 된다는 것이다.

 

두려움으로 인한 불안은 용기와 늘 함께 다니므로 인생은 용기의 양에 따라 줄어들거나 늘어난다는 것이다.

인간은 용감하거나 겁쟁이거나 이 둘 중의 하나가 아니므로 두려움을 느끼는 동시에 용기를 내기 때문이다.

그러나 용감한 사람은 자신의 두려움을 던져 버리지만, 겁쟁이는 두려움을 피해 도망치기 때문에 불안이 해소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인간은 이 모두 두려움으로 인한 불안을 느끼지만, 이러한 두려움을 어떻게 처리하느냐에 따라 삶의 승패는 결정된다는 것이다.

 

결국, 인생은 결코 편안하게 흘려서 가지는 않으므로 다른 사람들에 도움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람이 가장 용감하고 가장 빠르게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