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지식

목표를 향한 행동 습관

행동습관

목표를 향한 행동 습관

 

1. 작은 행동부터 한다.

 

누구나 커다란 목표를 추구할 때는 원하는 성과를 달성하려면 과감하게 변화해야 한다는 생각에 사로잡히곤 하지만, 큰 영향력을 발휘하는 것은 아주 작은 변화들이다.

이러한 작은 행동이 쌓여서 큰 성과를 만들므로 작은 부분을 바꾸면 일관성을 유지하기가 더 쉬워지고, 변화에 직면할 때 경험하는 내면의 반발을 줄일 수 있다.

그러므로 누구나 하는 행동의 결과를 실제로 인식하지 못하는 사소한 순간들이 쌓여 현재 상태가 된다는 것이다.

큰 목표를 작고 단순한 행동으로 쪼개면 이러한 행동들을 일상생활에 더 쉽게 할 수 할 수 있어 실패할 가능성이 적다는 것이다.

 

2. 단순성과 용이성을 유지하라

 

사람은 변하려고 노력할 때 저항에 직면하는 것은, 인간의 뇌는 불확실성을 바로잡으려 하고, 친숙한 것에 끌리면서 노력하는 것을, 싫어하므로 행동을 쉽게 단순성을 유지해야 한다.

그러므로 인간의 뇌는 언제나 한정된 양의 에너지를 지니므로 언제든지 하기 쉽게 용이성이 있는 행동을 하여야 한다.

이러한 행동의 단순성과 용이성은 즐거움을 가져오면서 계속 적으로 할 수 있는 동기를 불러일으키는 원동력이 된다는 것이다.

창의성을 발휘하는 원동력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행동력을 발휘하게 되고 효과적인 능력을 촉진 시키게 된다.

 

3. 작은 목표설정하라

 

처음부터 작은 목표를 설정하여 최소한의 노력으로 실천하게 되면, 작은 목표가 더 큰 목표를 향한 희망과 야망이 생성되는 성취감을 느낄 수 있어 큰 목표 달성에 원초적 기능을 할 수 있다.

그러나 작은 목표를 세우되 너무 소소해서 무의미하게 느껴지지 않도록 해야 하며, 도전적이며 목표 달성이 가능성이 높아야 한다.

이러한 작은 목표는 실행방법에서는 창의적이고 물리적으로 작은 행동을 할 때 적용이 가능하고 쉬워야 한다.

현재 작은 목표라고 하더라도 꾸물거리거나 실망하여 무시해서는 안 되며, 현재 목표 실천이 미래 목표 달성의 징검다리라는 생각을 가지는 행하는 습관이 있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