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비즈니스의 기본은 탁월한 아이디어로 이익을 창출하여 회사의 경영을 올바로 이끌어나가도록 하는 것이다. 이러한 사업의 비즈니스는 고객들에게 만족할만한 가치를 부여하여 지속적인 신용을 구축하는 데 있다.
사업 비즈니스의 하나의 원칙은 사고와 경험을 통하여 경제적인 사업이익을 향상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런 비즈니스는 특별한 자격증이나 교육보다도 실제로 경험을 통하여 경력을 쌓는 것이 요구된다.
비즈니스의 경험은 실천의 도구로서 하나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조하여 실질적으로 사업현장에서 활용되기 때문이다.
현대사회에서 회사경영을 효과적으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최고의 서비스를 통한 비즈니스가 회사 발전의 보증서가 되고 있다.
비즈니스는 이론이나 실천 측면에서 기본원칙은 무엇인가를 생각하여보자.
필히 사업성과를 내야겠다는 복잡한 비즈니스보다 경험적 법칙에 의거 시시콜콜 따지지 않고 사업 비즈니스는 하고 있는 방식대로 회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세밀한 계획 하에 그냥 하면 된다.
사업 비즈니스의 핵심은 가치 창조(value creation)이다.
이는 회사가 상품이나 서비스가 고객들을 위해 가치 창조를 하고 있다는 것을 비즈니스를 통하여 각인시키는 것이다.
비즈니스를 통한 가치는 고객들이 회사의 상품의 질과 서비스에 만족감을 느껴 지속적으로 상품을 구매하기를 희구(希求)하는 것이다.
이러한 시장구매 고객들에 대하여 철저한 관리를 하는 것은 경제적 이익보다 더 큰 가치를 창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처럼 가치는 상품의 유용성과 품질, 브랜드 이미지, 구매의 용이성, 상품 디자인, 서비스 등에 의하여 고객이 스스로 정하게 된다. 그러므로 사업 비즈니스로 회사가 어떤 상품을 제조하느냐에 따라 비즈니스 성공 비결이 다르다고 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철강회사나 자동차회사 등은 적은 재료로 더 많은 제품을 만드는 방식을 터득하여 생산 공정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만들어 내어 수요가 공급보다 앞질러 나가면 효용성에 따라 사업비 비즈니스로 이용하게 된다.
마케팅 비즈니스의 방식은 고객은 상품을 구매하여 최대한 만족감을 느끼게 하기 위해서는 최고 비즈니스의 성공 비결 모델을 만들어야 한다. 이러한 모델은 고객이 느끼고 있는 부족한 반응을 비즈니스를 통한 만족감으로 충족시켜 상품가치의 극대화시켜야 한다.
이것이 바로 비즈니스의 전략으로서 상품의 디자인, 생산, 판매, 배송 등 상호간에 처리를 함으로써, 상품의 가치를 더 해주는 비즈니스의 성공 비결이다.
결국, 가치는 올바른 비즈니스의 성공으로 고객이 사업 경영자를 만족시키는 시스템의 결과물이다. 이를 실천할 수 있는 좋은 모델의 개념은 회사의 조직원이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들과의 관계에서 상호 간의 상품에 대한 신뢰와 믿음으로서 가치를 창출하고 성과를 얻어 내는 것을 말한다.
그러므로 성공한 회사에는 반드시 혁신적인 비즈니스의 성공 비결은 특정한 고객들만을 위한 방식이 존재한다.
이 모든 사업 비즈니스는 회사 조직원이 성공한 경험의 보편적 가치를 바탕으로 한, 새로운 변혁적 방식의 모델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2020년 코로나 19로 인하여 고객을 만나 직접적인 비즈니스 활동을 하지 못하는 현실에서 가장 바람직한 비즈니스는 인터넷을 통한 고객과의 소통이 비즈니스로서 최적의 활동이다.
제4차 산업혁명시대의 도래(到來)는 인공지능(AI)에 대응하기 위한 최고의 전략은 인터넷을 이용한 비즈니스이다.
인터넷 비즈니스는 고객의 수요 욕구에 대한 공급의 스피드화로 단시간 내에 물류업자를 통한 상품 공급을 원활히 할 수 있는 최고의 비즈니스 성공모델이다.
특히, 인터넷을 통한 고객과 회사와의 구매와 판매의 정보를 상호 간의 공유할 수 있어 시간과 비용이 절감이 된다.
더욱이 제4차 산업혁명시대의 전자정부에서는 컴퓨터 시스템이나 인터넷을 이용한 비즈니스 모델의 효율화로 인하여 사업비용절감은 물론, 품질과 서비스의 질을 향상 시킬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