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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더십

경영자의 성공원칙

경영자의 성공원칙

회사경영

 

경영자 정의

 

경영자란, 회사가 사업 목표를 달성하도록 사업 활동을 지휘하는 기술의 능력이 있는 사람으로 정의할 수 있다.

경영자는 일반적인 회사의 경영이든, 전문 분야인 인사, 구매, 생산, 판매 등의 모든 경영의 핵심적인 경영활동을 지휘하는 것을 말한다.

 

2. 경영자의 성공원칙

 

1) 경영자는 부하들에게 말로 지시하거나 가르치는 것보다 행동으로 앞장서서 보여주며 영감을 주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2) 경영자가 못하거나 하기 싫은 일을 부하직원들에게 시키지 않으며, 부하들의 행동이나 부서의 잘못한 일을 자신이 감독을 제대로 하지 못한 것이므로 자신이 책을 지는 것이다.

3) 직원을 대할 때는 공정하며 단호하여야 하며, 직원들이 필요한 것은 관심을 보이면서, 그들의 합리적인 요구는 최선을 다하여 들어주어야 한다.

4) 직원들을 이해하고 존중하며 지지해야 하지만, 직원들이 멋대로 행동한 것에 대한 책임을 지워서 경영자로서의 무시당하지 말아야 한다.

 

5) 경영자는 직원을 칭찬할 때는 동료들 앞에서 공개적으로 하게 되면, 직원들이 사기가 올라가지만, 반대로 직원들 앞에 잘못한 직원을 질책하며 망신을 주면 정반대의 결과가 생기게 된다.

6) 경영자는 절약하는 습관은 어떤 비즈니스든 성공으로 이끄는 결정적인 요소이므로 비용을 합리적으로 아끼며 절약하는 습관이 있어야 한다.

7) 경영자는 직원들에게 누구나 공평하게 대하여야 직원들로부터 신뢰를 받게 되며, 불공평한 대우는 직원들에게 심리적인 충격을 주게 되어 모든 비즈니스 실패하게 만든다.

 

8) 직원들이 회사의 성공에 이바지할 책임을 느끼게 하여 헌신하도록 하기 위해서는 경영자는 회사발전의 기대와 희망을 제시하여야 한다.

9) 경영자는 어떤 일이 회사에서 벌어지든 패닉에 빠지지 말며, 상황을 객관적으로 평가하여 현명하게 대처하여야 한다.

10) 회사의 문제에 대한 대처는 최대한 신중하게 구체적으로 계획하여 예상 못한 장애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대안을 마련하여야 한다.

 

3. 결론

경영자는 회사경영에 대한 뛰어난 판단력과 창의적인 선견지명을 가지고 불가능도 가능할 수 있다는 태도와 가치관이 있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