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과 클라우드에 관하여!
1. 인공지능(AI)의 기술
인간이 할 수 있는 지적 활동을 기계적으로 재현하기 위한 기술로서, 인식, 추론, 언어, 창작 등을 컴퓨터에 의하여 다양한 분야를 만들어 낸다는 것이다.
딥러닝 기계학습 이공지능은 인식에서 탁월한 기술로서, 인간의 얼굴을 찍지도 않은 영상을 다른 사람의 얼굴로 교체하거나, 음성합성을 더 쉽게 할 수 있다.
인간이 영위하는 창작을 적절히 조합하거나 기존 대상을 적절하게 합성해 허구로 만들어 내거나 창작까지는 가능하다는 것이다.
인공지능의 기술발전은 딥러닝을 기반으로 한 기계학습으로 인간과의 바둑대회에서 감각 인식과 영역에서 인간보다 우월하다는 것이다.
결국, 인공지능은 점점 클라우드로 몰려가면서, 각 기업이 필요한 일반적인 기능은 클라우드로 제공되고 있다는 것이다.
2. 클라우드 컴퓨팅
클라우드 컴퓨팅, 클라우드 서비스 등은 구매해서 직접설치 않고 인터넷을 통해 그 기능만을 제공받는 일을 한다.
예를 들면, 지메일의 클라우드 서비스, 스타트업 서비스의 아마존 웹 서비스 등이다.
클라우드 서비스, 클라우드 컴퓨팅은 인터넷으로 연결된 서비스나 전산자원으로서 회계나 인사업무 등과 같은 앱이거나, 윈도나 리눅스 같은 운영체제일 수도 있다.
아니면, 저장 매체와 같은 전산자원이나 응용 프로그램을 가동할 수 있는 개발환경일수도 있는 개발환경일 수 있어 대상의 폭이 넓어지고 있다.
결국, 클라우드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므로 상품을 구매하거나 제조하는 2차 산업에서 3차 상업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
즉, 클라우드는 소프트웨어 서비스, 플랫폼 서비스, 인프라스트럭처 서비스를 말한다.
클라우드를 가능하게 하는 기술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가상화로서, 실물을 가상물로 변하게 하는 기술을 말한다.
3. 멀티 클라우드
멀티 클라우드는 복수의 클라우드로서, 사업자를 자유자제로 섞어 쓰며 활용하는 것이지만, 기능을 이해하고 구성요소를 선별할 수 있는 역량이 있어야 한다.
이러한 멀티 클라우드는 계획에 의해 활용할 수도 있고, 우발적이거나 저절로 생겨날 수도 있다.
그러므로 사업의 주인이 뒤바뀌는 일을 막으면서, 공급자가 복수가 되어 비용이 절감되고 교섭력이 생긴다.
반면, 구매 입장에서 선구안이 없으면, 어중간한 결과무로서 끝나기 쉬워 한 곳에서 관리받는 경우보다 못하다는 것이다.
4. 결론
클라우드는 무엇이든지 서비스를 제공하므로 귀찮거나 힘들어 어려운 서비스는 인공지능의 도움을 받게 된다는 것이다.
인공지능은 점점 클라우드로 몰려가서 각 기업이 수익을 얻게 되므로 클라우드는 오늘날 비즈니스에 적잖은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