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움에 관하여!
아름다움의 유형은 사람, 자연, 건물, 작품, 사랑 등 물질적이나 정신적인 것의 생명력이 오래갈수록 아름다움의 가치로서의 빛이 있거나 아니면 사라질 수도 있다는 것이 있다.
인간이 살아가는 근본은, 가치평가로서 아름다움이 뛰어난지 덜한지 올바르게 평가를 하게 되는 것은 인간의 삶의 근본이 되기 때문이다.
이러한 아름다움에 대하여 자연이든 예술이든 그 대상에 대한 가치를 선호하여 탁월한 노력으로 지켜야 하는 것은 불변의 이치인 것이다.
예를 들면, 사랑은 기적처럼 아름다운 동시에 심각한 상처를 줄 수 있는 칼날과 같은 것이므로 아름다움이 없는 것은 최악의 굴욕이 된다는 것이다.
아름다움은 신성함과 많이 결부되어 있어 사회적 가치를 지키게 할 뿐만 아니라 개인에게도 삶의 생명력을 주게 된다.
예를 들면, 예술작품을 보고 아름다움을 실제로 깨닫고 경험하는 것은 자신이 덧없는 존재임을 알게 된다.
오늘날 아름다움은 나와 상관없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신이 베풀어준 더 할 수 없는 숭고한 아름다움을 외면한다는 것은, 인간으로서 희망을 사라지게 하는 것이다.
결론적으로 인간은 아름다움을 다른 어떤 것보다 우선시 하여 이상으로 삶에서 추구하여야 행복하다는 것이다.
아름다움은 인간생활의 근본 변화를 할 수 있는 생명력을 가지므로 언제나 자축하며 함께 하여야 한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