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지식

실패에서 성공을 배운다.

실패에서 성공을 배운다.

 

성공은 언제나 뼈아픈 좌절이 밑거름이 바탕으로 이루어지거나 성공 뒤에는 실패의 좌절이 뒤따를 수 있다.

그러므로 성공과 실패 사이는 널뛰기 하는 가운데 실패할 때마다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여 완전히 새로운 방법을 배워야 성공할 수 있다.

무엇보다 실패하지 않기 위해서는 자신의 목표를 향해 한 걸음씩 내딛다 보면, 중간에 약간의 실패가 있더라도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다.

 

여기에는 위험을 무릅써서라도 어떤 것이라도 자신이 하고 싶은 일에 모든 걸 쏟아붓고 최선을 다하면 성공할 수 있다.

이러한 성공을 배우는 것은, 실패에서 참담한 실패서 배워야 한다는 것은 실패의 위기에 맞게 될 경우는 혁신을 가져오는 중요한 일을 일으켜야 완전한 실패를 맛보지 않게 된다.

이러한 모든 것들은 세세한 부분까지 관심을 가지고 모든 문제를 흔히 해결할 수 없으므로 주위의 전문가들에게 도움을 받아야 한다.

 

결론적으로 인생에서 사업을 하든 정치를 하든 시작한 목표에 대해 실패를 하지 않기 위해서는 미래를 생각하고 판단할 수 있는 창조적 사고력이 있어야 한다.

창조적 사고력은 타인의 눈으로 미래를 몸과 마음을 통해서 생각하고 유추할 수 있어야 한다.

유추는 기존의 지식을 도약할 수 있는 상상력을 동원하여 발전에 밑 바당이 되도록 노력하여야 한다.

유추할 수 있는 생각은 현실보다 더 잘 진정한 미래를 추상화하여야 하고, 현실에 대한 적극적인 관찰과 정보를 활용할 수 있는 통찰력이 있어야 한다.

결국, 미래를 향하여 지각하는 행위를 원칙에 맞도록 예측과 기대 형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