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Metaverse)의 세계
1. 서언
메타버스의 새로운 세계에서 경험에 빠지게 되면서, 온갖 현실의 제약에서 벗어나는 탈출을 하게 된다는 것이다.
이러한 가상 세계에서 아바타는 실제 사람들을 대표하면서, 지평을 넓혀가고 배우면서, 자신을 새로운 방식으로 표현하는 것을 습득해 나간다.
이러한 몰입 현실에서 사람들이 소통하고, 연결하고, 일하고, 깨닫고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화하게 되는 것이다.
그러나 현실세계로 돌아오면, 일상생활에서 경험하지 못한 것들을 다른 방식으로 알게 되고 미래를 상상하고 창조해 나가게 된다.
그러므로 실제의 경험과 아이디어가 열리고 열정이 합쳐 미래의 일, 사업, 고용, 경험 등을 재구성하게 된다.
2. 메타버스의 미래
메타버스는 집합적인 가상 공유공간에서 가상으로 향상된 물리적 현실과 물리적으로 지속된 가상공간이 합쳐서 만들어진 것으로서, 모든 가상세계, 증강현실 그리고 인터넷의 총합이 포함된 것이다.
즉, 우주를 초월한 의미에서 통상 미래의 인터넷 개념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며, 디지털 현실 안의 가상 우주와 연결이 지속되고, 공유되는 3D 가상공간인 것이다.
오늘날의 메타버스는 단순히 몰입형의 헤드셋을 통해 광범위하게 접속할 수 있는 가상의 아이템이나 서비스를 할 수 있다.
메타버스는 글로벌 경제의 새로운 플랫폼으로서, 많은 브랜드가 본능적으로 또는 의도적으로 향하여 현재보다 몇 배가 넘는 글로벌 경제를 창출하고 있다.
예를 들면, 메타버스 브랜드회사는 광고 등을 사용하게 된다.
패션 디자이너 회사(루이뷔통, 랄프 로렌)는 모두 브랜드 패션의 디지털 미래를 받아들여 패션과 예술적인 산업으로서 기술발전을 시키고 있다.
회사의 플랫폼은 디지털 경마에서 NFT(대체 불가능한 토큰)를 이용해 디지털 경주마를 사거나 팔고, 사육해서 가상 경주에 참여시키며, 그 세계에서는 가상이지만, 돈은 진짜인 것이다.
브랜드 회사는 세계 곳곳에 있는 수 십 억 개의 전화기의 게이트웨이로 활용하여 고객을 확보하는 방법으로 사용될 것이다.
즉, 소비자들은 새로운 세상, 가장 인기 있는 상품을 NFT로 독점하기 위해서 전화기에 딸린 카메라를 이용해 찾게 된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