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지식

디지털 시대 성공한 기업 업무의 방식

디지털 시대 성공한 기업 업무의 방식

 

1. 서언

 

디지털 시대 기업의 성공을 위한 업무방식을 혁신하기 위해서는 디지털 도구를 활용하여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성공한 기업들은 빠른 결정과 긍정적인 사고력으로 지식업무와 사업 운영을 효율적인 사업방식으로 운영한다는 것이다.

 

2. 지식업무 방식

 

1) 조직 내의 의사소통은 모두 e-mail을 통해 이루어지면서 사업환경변화에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한다.

2) 사업의 판매 관련 자료는 온라인상에서 분석하여 쉽게 구매유형을 파악하여 결과를 공유한다.

3) 고객의 전반적인 트렌드를 분석하여 고객의 기호와 취향에 맞춰 서비스를 개발한다.

4) 고객의 비즈니스 분석은 pc로 활용하여 제품과 서비스, 수익성을 지식노동자들에게 작업을 하도록 한다.

5) 디지털 도구를 활용하여 부서를 초월한 가상팀을 만들어 세계 어디서나 실시한 정보를 공유하여 서로 아이디어를 교화하고 디지털 시스템을 이용하여 사업자료를 축적한 것을 모든 직원이 활용하도록 한다.

6) 기업의 모든 서류작업을 디지털 프로세스로 전환하여 업무적체를 해소하고, 지식노동자들이 중요한 과업을 수행할 수 있게 한다.

 

3. 사업 운영 방식

 

1) 디지털 도구를 활용하여 단순, 비효율 업무를 없애거나 지식노동자들의 기술을 이용하는 교부가 가치 작업으로 전환하여야 한다.

2) 디지털 피드백을 구축하여 물리적인 프로세스로 효율성을 높이고 제품과 서비스의 질을 향상하면서,, 모든 직원이 주요 일상 작업의 실행 과정을 쉽게 파악할 수 있게 한다.

3) 디지털 시스템을 이용하여 고객의 불만이 신속하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개선할 수 있는 담당자에게 전달하도록 한다.

4) 디지털 통신을 활용하여 현재 비즈니스의 성격과 영역을 파악하여 설정하고, 고객의 상황에 따라 사업의 규모를 실적으로 만든다.

5) 정보를 활용해 시간을 벌고, 공급자나 협력자들과 디지털 거래를 이용해 거래 과정상의 소요 시간을 줄이고 모든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적시 출하 체제로 바꾼다.

6) 전자 상거래를 통해 제품 판매 및 서비스 제공을 고객과의 중간상인 간의 거래를 제기하여야 한다.

만약, 자신이 중간상인이라면 디지털 도구를 활용하여 거래 가격 이외의 독특한 가치를 부가해야 한다.

7) 디지털 도구를 활용하여 고객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도록 도와주어야 한다.

 

4. 결론

 

디지털 시대의 기업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전반적인 업무의 방식을 혁신으로 디지털 도구를 활용해야 한다.

이러한 기업들은 빠른 결정과 효율적으로 움직여 긍정적인 방식으로 고객들과 직접 접촉하여야 한다.

그러므로 디지털 시대는 낡은 비즈니스, 지식업무, 사업 운영 방식으로는 기업이 성공할 수 없다는 것이다.

지금 디지털 시대는 인간이 생각하는 속도보다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변화하므로 기업이 성공의 문을 들어서는 위해서는 충격적인 변화 속에 최첨단의 준비와 노력만이 성공의 핵심이 된다는 것이다.

 

 

 

실시간 인기글4월 18일 (금) 10시 51분 34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