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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지식

디지털 시대 기업의 성공 요인

디지털 기업

디지털 시대 기업의 성공 요인

 

1. 디지털 기업의 혁신모델

 

디지털 새대는 모든 사물이 시간과 공간을 넘어 연결되고 지능화되는 특징은 생각지 못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이러한 기업의 변화는 공급자 중심의 제품과 서비스 제공보다 고객과 사용자가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기업이 경쟁력을 가지고 지속적인 성장으로 성공할 수 있다.

이러한 기업의 혁신모델은 시대의 변화에 수용해야 하며, 기술적 변화에 디지털 활용을 적극적으로 해야 한다.

기업의 혁신모델은 비즈니스 있어서도 고객을 위한 가치를 창출하여 어떠한 방법으로도 수익을 달성하는 것이다.

 

여기에는 고객이 요구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독창적인 솔루션을 개발하고 효율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자원과 프로세스를 구축하여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며, 지속적인 경쟁우위를 확보하는 것이다.

,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여 잠재적 요구를 충족시키며, 상품의 저렴한 가격과 편의성을 제공하여, 효과적인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다.

그리고 상품의 지속가능성으로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해서 모방에서 벗어나 독자적인 기술과 제품, 서비스나 비즈니스로 경쟁력을 강화해야 한다.

2. 기업의 핵심 자원과 경쟁력

 

기업이 경쟁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핵심 자원이 경쟁자인 보다 자원 조달과 운영 능력이 있어야 하며, 고객에게 고유한 가치를 줄 수 있는 내부 프로세스를 창출할 수 있어야 한다.

여기서 핵심 자원은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솔루션을 만들어 운영할 수 있는 지적 재산권, 공장 건물, 물적자원, 인력 등 자원 능력이 있어야 한다.

내부 프로세스의 핵심 가치 창출은 특정한 참여자가 아니라도 모든 참여자가 가치를 창출해야 하며, 고객에게 서비스를 생산하고, 전달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하며, 고객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만들어야 한다.

 

3. 고객의 가치의 명확화

 

기업은 고객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에 대하여 제공되는 가치를 명확히 하여야 한다.

고객에 대한 가치 제공은 고객의 관점에서 문제 제기를 인식하여 해결할 수 있는 잠재 능력이 있어야 한다.

고객가치 제안은 문제를 명확히 정의하고 세심하게 분석하여 적합한 솔류션을 제시하여야 한다.

무엇보다 고객의 문제 제기를 문명하고 정확히 이해하고, 상품 공급자의 시각으로 보지 말고 해결책을 강구 할 수 있는 가치를 창출하여야 한다.

그러므로 고객의 미충족 욕구를 찾아서 이해하고 가장 적합한 방법으로 해결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