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을 다스리는 창조적 삶이란?
인간의 삶에서 부정적인 감정은 의도적으로 생성되는 것이 아니라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스스로 저항의 경향성 때문에 발생하게 된다.
이러한 부정적인 감정은 생각 속에서 비관, 좌절, 실망, 비난, 증오, 두려움 등에서 저항의 진동으로 발산하고 있음을 깨닫게 된다.
생각 속에 부정적인 감정의 대상은 인간이나 사물 등의 삶의 영역에서 집중되어 나타나는 현상이므로 이런 감정의 느낌을 바꾸어 놓으면, 자신이 강력한 힘을 가진 존재로서, 삶에 대한 창조적인 권능이 생성된다.
그러므로 창조적인 삶을 위한 긍정적인 생각에 초점을 맞추고 현재 주시하고 있는 상황에 대하여 기분 좋은 느낌으로 바꾸어야 한다.
인간의 마음속에 긍정적인 감정의 효과는 기쁨, 자유, 사랑, 행복, 희망, 열망, 만족 등으로 훨씬 더 기분 좋은 삶의 영역에 집중하게 만든다.
이처럼 생각하는 감정의 방식을 바꾸게 되면, 자신이 강력한 힘을 가진 존재로서 느끼게 되고, 삶에 대한 창조적 권능이 생성된다.
긍정적인 삶의 현실 속에는 자신이 원하는 어떠한 일을 하던 창조력을 발휘할 수 있게 되어 행복한 삶에 대한 기대를 하게 된다.
이런 사람들은 사물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을 긍정적인 생각의 느낌을 통해서 소망하는 일을 향하여 점진적으로 발전할 수 있다.
창조적 삶은 의도적으로 원하는 것을, 명확하게 알고, 분명한 통제력으로 성공할 수 있는 상항들을 만들어 나가야 한다.
여기에는 삶의 체험을 스스로 통제하며, 자신 모습을 확인함으로써, 영광스럽게 강한 힘이 존재한다는 것을 느끼게 된다.
무엇보다 긍정적인 생각은 자신의 만족감을 크게 느끼게 만드는 기분 좋은 방식으로서 소망하는 아이디어 생성으로 창조적 삶을 영위하게 된다.
결국, 감정을 긍정적으로 다스리는 창조적 삶은 불안한 마음은 사라지게 하고 내면의 가치를 느끼게 할 수 있는 풍요로운 삶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