싫은 일을 하면 실패한다.
서언
누구나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해야 성공하기 쉬운 일인데 싫어하는 일을 하게 되면 실패하기 마련이지만, 주어진 환경에서 싫어하는 일을 불가피하게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싫어하는 감정을 좋아하도록 감정변화로 만드는 기술이 필요한 것이다.
일이란 즐거운 마음으로 하고 싶은 일을 하게 되면 일의 고난과 고통을 모르고 일의 보람과 행복감을 느끼게 되면 자신의 재능을 충분히 발휘하여 어떠한 일이라도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일의 성공이란, 누구든지 하고 싶은 일을 해야 전력투구하여 얻을 수 있는 결과물이 성공으로서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가치가 존재하는 것이다.
2. 하고 싶은 일과 싫은 일의 구별
사람들은 일상생활에서 행복감을 느끼기 위해서는 자아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목표를 향해 살아간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사람들은 이 사실을 중요시하지 않고 주어진 환경에서 막연히 살아가면서 시간이 지나면서 자신이 좋아하지 않고 싫은 일 하여 실패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시간은 흐르는 강물처럼 되돌릴 수 없다는 사실을 뒤늦게 자각한다면, 지금부터라도 나답게 산다는 신념으로 자신 특유의 재능을 발휘하여 싫은 일을 하지 않고 하고 싶은 일을 하여 만족감을 얻어야 한다.
하고 싶은 일을 통하여 보람을 느끼면서, 일에 종사하면 기술이나 노하우 습득이 빨라져서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게 되고, 힘겨운 일이나 어려운 고통도 사라지며 일상생활이 즐거움으로 충만하게 된다는 것이다.
하기 싫은 일을 하게 되면, 일에 대한 스트레스와 고통으로 기술과 창의성, 아이디어나 노하우 습득이 늦게 되고 일에 성공하고 싶은 욕구가 사라지고 역경이나 위기가 닥치면 신념과 가치의 상실로 실패하게 된다.
3. 결론
성공하고 싶으면, 하기 싫은 일은 하지 않고 강한 신념을 최우선하여 모든 어려움을 극복하며 인생의 목표의 나침반을 향해 한 걸음씩 걸어서 나가다 보면 성공의 문은 열릴 것이다.
성공의 열쇠는 지나 간 과거 조건인 나이, 학위, 경험, 지식 등 필요 없다는 것은, 미래를 향한 생각과 판단을 어떻게 하여 행동하느냐에 따라 성공이 결정된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