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지식

디지털 시대의 마인드 맵

디지털 시대의 마인드맵

 

인간의 두뇌가 진화를 거듭하면서 마인드맵은 인간 두뇌의 사고 과정을 그대로 반영하고 있다.

오늘날 인간의 뇌세포에 들어 있는 정보를 마인드맵으로 표현할 수 있는 것은, 인간 내면에 내재 되어 있던 마인드맵을 그림과 글자, 상징과 코드를 활용하여 종이 위로 옮겨 놓을 수 있다는 것이다.

지금은 손으로 하던 모든 일을 컴퓨터가 대신 하는 시대 상황에서 인간의 지능과 인공지능이 공존하게 되는 미래에는 마인드맵의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디지털 시대의 마인드맵은 필요한 부분은 어디든 편집할 수 있으며, 디지털 기기로 백업하거나 그래픽이 깔끔하여 알아보기 좋다는 것이다.

다른 멀티미디어와 연동이 가능하여 각각의 과정을 분석하기 쉬우며, 내장된 그림 도구와 아이콘을 이용해서 쉽게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또한 빠르고 쉽게 마인드맵을 만들 수 있고 디지털 기기를 이용해 동료들과 공유할 수 있다는 것이다.

미래 시대에는 스스로 자각하여 마인드맵을 익힐 수 있는 인공지능의 등장으로 상상력, 논리, 연상력 그리고 우수한 사고력을 가진 로봇이 등장한다는 것이다.

 

미래에는 디지털 기술을 이용해 마인드맵의 영역을 확장하기보다 마인드맵을 이용해 인공지능 자체의 잠재력을 이끌어서 내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것이다.

결론적으로 미래 시대는 인간이 마인드맵을 익히고 현실에 적용하는 방식을 똑같이 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의 기능은 다양한 이미지를 사용하여 서로 다른 형태의 마인드맵을 만들 수 있고, 소프트웨어 스스로 자신이 만드는 마인드맵을 이해할 수 있다.

그리고 마인드맵에 들어있는 아이디어를 다른 언어나 단어로 표현하고 이를 청각 정보 형태로 바꾸어 전달하는 등 의사소통을 할 수 있다.

 

또한 인간이 마인드맵을 이용해서 예술작품을 창작하는 것처럼 마인드맵의 아이디어를 그림이나 조각, 음악으로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현실에 처한 상황이나 직면한 문제라든가 희망이나 야망에 상관없이 진정한 마인드맵의 달인이 될 수 있는 기술과 통찰력이 있어야 한다.

이 모든 것은, 세상에서 가장 탁월하고 창조적인 생각의 도구를 통해 삶의 원동력을 갖게 됨으로써,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이다.

실시간 인기글4월 17일 (목) 16시 37분 30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