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면의 잠재의식이란?
인간은 내면에 잠자고 있는 신과 같은 무한한 힘을 가지고 있어도 먹고 자고 일하는 일상에 만족하며 고작 10분의 1만을 사용하며 살아간다.
자연과 생명 전체가 잠에서 깨어나 분발하여 원하는 것을, 얻고 추구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 깨우라고 소리치고 있다.
이러한 내면의 힘은 자신에게 있다는 걸 깨달아야 하며, 내면의 힘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게 되면, 내면의 힘을 이해하고 방향을 잡으면서, 평범함을 틀에서 벗어날 수 있다.
인간의 의식은 자신이 원하는 것에, 집중하는 능력을 훈련하면, 두려움, 걱정, 질병에 관한 생각을 차단하게 되며, 불가능한 것이 없게 된다.
몸은 내면의 주인이지만, 내면은 몸의 모든 기능을 지시하고 통제하며 잠재의식과 연결돼 있어 모든 장애물을 넘을 수 있도록 돕는다는 것이다.
잠재의식은 유아기부터 완벽한 건강 상태로 만들고 유지하게 하며 신체의 모든 기능을 작동하는 무한한 힘을 갖고 있다.
그러므로 의식은 견해와 성격에 따라 모든 상황을 감정과 이성으로 판단하고 결정하지만, 잠재의식은 침묵하고 지시받은 것을, 속으로 생각하고 느낀 것이나, 열망과 걱정, 두려움과 환희 등 어떤 것이든 실행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잠재의식은 전혀 생각지 못한 것들을 드러내거나, 시각적으로 볼 수 없는 것들을 엿보거나, 다가오는 위험을 경고하거나, 물리적 수단 없이 마음과 소통할 수 있고, 몸을 치유하거나 건강을 유지하게 한다.
그러므로 잠재의식은 삶에서 가장 강력한 힘이며 가장 유익한 힘으로서 인생에 좌절이나 번영을 가져오게 한다.
결국, 잠재의식은 자연을 움직이게 하는 지성의 지혜이며, 자신 내면을 연결하는 통로이며, 언제라도 초 의식과 연결돼 있어 소통할 수 있다.
이러한 잠재의식은 개발되거나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생명이 탄생과 동시에 태어나서 이미 내 안에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는 계기로서 깨우는 일이 시작된다는 것이다.
결론적으로 내 안의 잠재의식은 우주적 마음의 일부이므로 할 수 있는 일에 제한이 없이 원하는 것이 무엇이든 마음의 조화를 이루는 것은, 내면에 품어 잠재의식에 전달되면, 보이지 않는 영역에서 마음과 하나로 연결돼서 모두 이룰 수 있다는 것이다.